Skip to content

우리끼리 가치할래?우리끼리 가치할래?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Extra Form

다운로드.jpeg

127425627_8b64ad5d-70f5-413d-a5fc-bd07d146ddf8.jpg


백성이 주체가 되고 참여하며 발전하는 민주주의 의 정신은 일부 개혁적 사상가의 리더로 발전한 것이 아니며 국민 스스로 참여하고 일부 권력에 집약된 권리를 백성들 스스로 투쟁하며 얻은 소중한 권리이다.

 

즉 민주주의의 주체가 되는 백성들 스스로의 권리 주장이 없으면 얻을 수 없으며 스스로 지켜질 권리에 대한 주장이 있어야 된다.

이번 이태원 사태를 바라보는 시각들 중 정치적 이유로 정부와 지자체의 재난에 대한 예방의 책임과 스스로 국가로 부터 보호 받아야할 권리를 부정하는 일부 세력들의 자발적 축제이며 이는 국가가 지켜줄 책임이 없다 라고 주장하는 일부의 의견은 정치적 팬심으로 스스로 지켜져야 할 권리를 포기하는 매우 어리석은 행동으로 보이는 이유이다.

 

자발적 참여의 축제는 지켜질 수 없다?
너희들이 자발적으로 간 것이라 지자체는 책임이 없다?

이게 무슨 말인지 방군지...


위험이 예견된 장소에 가이드 라인과 통제를 그럼 개인들이 했어야 한다는 건가?

위험이 예견된 장소는 그 위험을 감소시킬 통제의 책임이 누구에게 있을까?
그리고 정치적으로 불리한 환경이 조성될까 하는 노파심에 책임을 피해자들에게 몰아가는 정치적 팬심으로 스스로 지켜져야 할 안전해야 할 권리를 포기하는 어리석은 우를 범하지 않기를 바란다.


민주주의의 권리는 당신들이 바라보고 있는 일부 정치적 세력들이 지켜주는 것이 아니며 스스로 지켜달라는 주장이 있어야 지켜지는 것이다. 그리고 또한 이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 비용에 대한 손실은 당연히 이를 지켜줬어야 할 지자체와 정부에 의무가 있는 것이다.


제발 그릇된 정치적 팬심으로 스스로 지켜 나가야 할 권리의 주장에 읍소하질 말아주길 바란다.
아울러 지금은 책임론을 따질 때가 아니라 피해자 들에 대한 진솔한 애도가 필요한 시간임을 먼저 생각하자

피해자들의 애도와 그들의 손실된 권리에 대한 해결이 우선이다.
보수던 진보던 이를 이용하는 세력이 더 이상 나와서는 안된다.


지난 새월호 사건 때도 경험해 보지않았는가?
피해를 당한 이들은 침묵하고 말이 없는 영령들이 되었는데 이를 이용하려는 정치적 세력들과 그들의 팬심들이 마땅히 지켜져야할 피해자들의 지켜져야 할 명예를 실추시키고 그 가족들에게  씻을 수 없는 또 다른 상처만 안겨주질 않았는가?

왜 위로 받아야할 그들이 당신들의 정치적 팬심에 추가 피해와 모욕을 당해야 하는가?


안전에 대한 프로토콜의 책임은 국가와 지자체에 있는 게 당연하다
이를 책임 하는 부분에 대한 손실은 당연히 국가와 지자체가 담보해야 한다.

일부 무리들은 마치 자신의 주머니에서 나가는 손실인 양 이를 부정하지만 이는 국가가 나서서 해결해야 할 희생자 들에 대한 지켜주지 못한 책임을 지는 것이다.

 

재난은 남의 일이 아니며 누구에게나 도사리고 있는 불운이다.
그릇된 정치적 팬심으로 스스로 지켜져야할  안전에 대한 우리들의 권리를 포기하는 어리석은 우를 범하지 않기를 바란다.

이번 이태원 사태에 대한 국가적 손실을 따지면 이태원 재난으로 인한 손실분 보다도 더 많은 손실을 당신들이 바라 미지않는 정치적 스타인  김진태 강원 지사가 국민에게 더많은 손실을 입혔다는 것을 명심하자.

 

이태원 사고로 인한 국민적 부담이 아무리 크다 한들 한 지방 자치단체의 어리석은 판단과 발언으로 인한 국가적 손실보다 크지 아니하다. 50조 +@의 이상의 크나큰 손실에 대해서는 스스로들  침묵 하면서도 이런 재난에 대한 손실분에 분개하는 일부 정치적 이중론자들은 각성해야한다 .

 

재난을 당한 이들보다 정치적 부담을 먼저 생각하고 스스로 지켜져야 할 권리를 버리는 정치 벌레들은 각성해야 한다 민주주의는 당신들의 정치적 스타들이 주체가 아니라 당신들 즉 우리 국민들 스스로가 주체라는 것을 이해하자.

국민이 보수, 진보 진영으로 갈라져 서로를 반목할 때보다 국민들이 마음을 모아 스스로의 권리를 주장하고 지켜갈 때 민주주의는 발전한다.

 

민주주의의 주체인 우리가 반목하고 적대시 함은 권력자들이 바라는 환경이다 이제까지 역사가 그래왔다. 권력을 가진자는 항상 백성의 단합을 경계하며 반목과 분리르 조장해 왔다. 우리는 스스로 이들의 개,돼지가 되지 말아야한다. 이를 경계하자  민주주의는 나와 나의 이웃이 모두 모여 지켜 나가는 권리임을 명심하자.

 

더이상 무의미한 정치적 모션으로 내 이웃의 아픔을 정치적 선택으로 방관하고 이차 피해를 주지 않는 성숙한 민주주의 국민이 되시기들을 부탁 드린다.

 

당신에게 중요한건 당신의 가족과 함께울고웃는 이웃이지 정치적 모략을 일삼는 의사당의 정치가 들이 아님을 자각하길 바란다.

그들의 정치적 쇼맨심은 오늘도 당신의 이웃에 대한 무관심과 정치적 팬심을 기생하여 국민들을 기만하는 사회적 기생충으로 우리 사회에 기생함을 한번더 명심해야 할것이다.

 

국가는 국민이며 모든 권력의 힘은 국민으로 부터 나온다.

 

8e46c4b75684487b80f704ca154108aa.jpg

 


  • profile
    김실장 2022.10.31 12:33
    국민은 재난으로 부터 보호 받아야할 권리가 있고 국가는 이를 보호해야할 의무가 있다.

詩社 가치할래?

글쟁이들 모이세요

  1. 이태원 희생자들을 폄하하는 짝지TV 유승민 이란 놈.(자유총연맹)

  2. 이란 히잡 시위 카타르의 눈물

  3. 이태원 할로윈 데이 희생자 들을 바라보는 비뚤어진 시각

  4. 이태원 희생자들을 두번 울리는 거짓 뉴스들...

  5. 우리삶의 진정한 메세지를 주는 멘토는? (feat : 이지선 vs 천공 )

  6. 정치적 팬심 을 이유로 스스로 개,돼지가 되는 국민들 (feat : 이태원 할로윈 사고)

  7. 이태원 할로윈 데이 참사

  8. 불편한 시즌핑 ... (실체 드러나는 후진타오 퇴장의 진실)

  9. ‘니킥’ 20대女, 세상에 없던 미친년을 박제한다

  10. 레고랜드 사태 (feat: 김진태 골통의 자살 골)

  11. 핵무기 사용한다고 지랄하는 러시안

  12. 전 광훈이 에게 500억 보상금을 지불 한다는 어처구니 없는 이 나라 제정신 인가?

  13. 십 대들의 집단 폭행 그리고 이어진 보복 살인 참혹한 원인과 결과(22년 동두천 20대 보복살인)

  14. 누가 충견 복순이 를 학대 하였나?(feat :보은을 배반한 인간들 )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Recent Articles

Recent Comment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